"부모와 대화 많이 나눈 아이가 행복하고 성공한다"
2019-04-22 13:59:58


메사추세츠주 공과대학(MIT)과 하버드, 펜실베이니아 대학의 연구팀은 지난해 부모들이 아이들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 중 하나가 자녀들과 대화를 자주 주고받는 일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연구는 36명의 아이들의 뇌를 자기공명영상(MRI)으로 촬영해 대상으로 여러 대화 류형에 뇌가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살펴보는 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그 결과 대화를 더 많이 주고받는 아이들에게서 뇌의 브로카(Broca) 령역이 더욱 활동적이라는 사실이 발견됐습니다.

브로카 령역은 언어 생산과 처리 과정을 담당하는 부분으로 이 부분이 활동적인 아이들은 언어와 문법 언어 추론 능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연구를 맡은 존 가브리엘 리 MIT 교수는 "우리 연구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가정에서 가족 간의 대화가 아이들의 뇌 발달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최초로 밝혀냈다는 점" 이라며 "부모와 아이의 대화는 뇌의 생물학적 성장에 마법과 같은 영향을 미친다" 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4~6세 정도의 어린 시기에 부모와 많은 대화를 주고받은 아이들은 의사소통 능력을 개발하고 육성하며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연구팀은 전했습니다. 의사소통기술은 성공한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로 평가됩니다.

게다가 강한 의사소통능력을 갖추고 있는 아이들의 경우 더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고, 결혼생활도 오래 지속할 수 있으며, 자존감과 삶의 만족도도 높다는 사실이 많은 연구를 통해 립증되여 있습니다.


打开APP阅读全文
相关新闻
×
前往APP查看全文,体验更佳!
取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