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 오후 3시 호북성 무한시 국제회의중심 1층 초신청에서 국가신문출판총서 주최로 ‘2018년 전국소년아동들에게 추천한 100가지 우수간행물’소식공개회의가 열렸습니다.

《중국조선족소년보》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018년 전국소년아동들에게 추천하는 100가지 우수간행물’에 입선되는 영광을 가졌습니다.

이번 추천 간행물에는 《중국소년보》, 《중국아동보》, 《소학생병음보》, 《소년일보》, 《어문보》, 《작문평어보》,《소년백과지식보》, 《꼬마개구리보》, 《꼬마박사보》, 《소학생학습보》 , 《시사》, 《뢰봉》, 《병기지식》, 《격언》, 《지식은 곧 힘이다》, 《과학대중》, 《세계군사》, 《역림》, 《독자》, 《항공지식》… 등 100가지 간행물이 포함되였습니다.

오전에 개막된 제5회 무한 정기간행물 교역 박람회 A전시구역에서는 정보공유 및 상호교류와 협조를 통해 민족지구매체의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론의하자는 취지하에 광서간행물미디어그룹이 주최한 ‘민족지구청소년간행물미디어산업연구성과교류회’가 열렸었습니다. 중국조선족소년보사 리수옥 사장은 “개혁개방 4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우리 나라 간행물산업은 새로운 력사적 시기를 맞이하였습니다. 인터넷 파급력이 날로 강해지는 현재의 새로운 상황 속에서 전통매체, 특히 종이매체의 생존과 발전은 험난한 도전에 직면해있습니다. 중국조선족소년보사 역시 디지털화 추세는 피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작년 3월에 뉴미디어부를 새롭게 설립하였습니다. 우리는 홈페지, 위챗, APP 등 경로확대를 통하여 새로운 미디어 환경 속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길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고 전했습니다.

김성화 기자